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최초의 실크 로드 운영자는 체포되었고 사이트는 폐쇄되었다. 현재 운영되는 실크로드라는 이름을 단 다크 웹사이트들은 모두 이름을 도용한 사이트들이다.
작가는 그저, '사람이 죽으면 마지막에 다다르는 곳은 선한 천국도, 악한 지옥도 아닌 무(無)일 뿐'이라고 명시한다.
여담으로 이 단편의 주인공인 카가미 타로는 후에 미카미 테루의 베이스가 된다. 실제로도 둘 모두 어릴 때 따돌림을 당했고, 이때부터 정의를 실현하려 했으며, 성장했을 때의 모습이 거의 비슷하다.
멜로는 데스노트를 직접 본 적도 없고 실존한다는 물증도 없기 때문에 일본 경찰은 일단 데스노트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봤어야 했다. 또한 멜로가 베테랑 경력의 기장 등을 섭외하여 하이재킹을 하는 것도 현실성이 매우 떨어진다. 현실에서 일개 마피아 조직이 베테랑 기장을 섭외하고 하이재킹을 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일 뿐 아니라, 백번 양보해서 협박 등을 통해 섭외를 하였더라도 미사일을 이용해 노트를 이동시킨다는 것은 현실성이 매우 떨어진다. 마피아가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도 현실성이 떨어지며 미사일 기술은 최첨단 과학으로 일개 조직이 만들거나 살 수 있는 종류의 물건이 아니다.
그래서 포털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라는 자동완성 검색어로 서치해본 결과 크롬 설정에서 변경해 주면 동영상이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여 설정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이중 대다수는 "호기심에 받았다", "무섭다", "실수로 받았다"라며 상담을 요청했다. 거의 모든 이가 아동 음란물을 시청하거나 소지하는 것이 명백한 아동,청소년 성착취 범죄 행위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다.
자극적이고 불법인 자료라고 해도 토렌트처럼 오히려 접근성을 올리는 것이 자료 자체의 생존에는 훨씬 더 유용해서 어둠의 데이터가 방대하게 쌓인 장소 같은 것을 기대하는 것은 곤란하다.
아래의 주소로 연결되는 곳은 대부분 직접적인 충격적 장면은 없다. 다만 사이트 내부에 충격적 요소와 관련 링크가 걸려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자신의 의도에 대해 공개적으로 밝히고 나선 김루리. 서은은 그를 잡기 위한 덫을 놓는다. 준호와 호열은 긴박해져 가는 상황을 막으려 한다.
소년 만화는 대체로 액션 장르에 물리적인 싸움을 중시하지만 데스노트는 철저하게 두뇌 싸움이다.
작중 등장하는 캐릭터의 얼굴 작화와 외모 묘사가 소년만화치고는 꽤 현실적이다. 그나마 네임드 여캐들의 경우 대체로 예쁘게 그려지지만 남캐의 경우는 미형으로 그려지는 남캐도 있지만 미형과는 거리가 있거나 못생기게 그려지는 남캐의 지분이 꽤 된다. 특히 엑스트라 쪽으로 넘어가면 미형을 찾기가 힘들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접속이 가능한 다크웹의 대부분은 그저 인터넷을 check here 하는데 좀 심하게 느리고, 받는 파일마다 바이러스로 떡칠이 되어있는 곳이기 때문에 안 가는 것이 백번 낫다. 다만 어디까지나 소문이 과장되었다는 것이지, 없다는 것은 아니다. 고어나 엽기물에 면역이 없고, 당연히 대부분 없겠지만 어린이 학대에 대한 자료를 겪은 적이 없다면 충분히 트라우마에 빠질 수준은 되므로 주의하기 바란다.